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하이쓰리디(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한양3D팩토리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홈페이지”란 주식회사 하이쓰리디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결과물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③ “서비스”의 운영은 평일 오전 09시부터 18시까지(점심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제외)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운영상의 목적으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및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전화 및 전자우편의 수단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는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⑦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회사”의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팝업 또는 초기화면을 통하여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홈페이지”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의 나이가 만 14세 미만으로 확인된 경우
    3.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9. 기타 회원으로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1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본 조의 회원자격 상실은 “회사”가 회원에게 상실의사 통지를 발송한 시점에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8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개별약관 및 이용조건)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개별약관 및 이용조건을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데이터를 검토하여 다음 각 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제3자의 재산권과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한 “서비스”를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데이터 사본을 검토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한 게시물을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서비스”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비회원인 경우 전자우편 등의 수단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는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때의 계약 취소는 “서비스” 시작(설계 작업 시작 등) 이전에만 해당되고, “서비스” 시작 이후에는 미성년자의 경우에도 일반적인 “회사”의 환불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③ “회사”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비회원의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자우편의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지급방법) 

    ①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시작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및 용역을 공급하는 시기는 개별 재화 및 용역에 따라 정해지며,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및 용역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및 용역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때 주문제작의 경우 배송기간이 특정 날짜가 아닌 예상 기간으로 통지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요청에 대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에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 제3자에게 위탁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 또는 “서비스” 시작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제공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의 제작 또는 용역의 공급이 시작된 경우

    ③ 제2항 제2호, 제4호, 제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기타 이용자가 요청한 “서비스”의 결과물이 일반적인 제작 방식에 의한 오차 또는 변형이 아닌 작업오류에 의한 불량인 경우는 반품을 조건으로 100% 환불이 가능하며, 표준상품일 경우에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 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의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통보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총포ㆍ도검ㆍ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서의 총포•도검•화약류•분사기•전자충격기•석궁이나 이들로 제작될 우려가 있는 물품에 대한 재화 또는 용역을 요구하는 행위


제22조(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 간의 관계)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이미지,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요구한 재화 또는 용역을 “회사”가 제공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그림, 스케치, 아이디어, 3D 모델 파일 등에 대한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의 이용(실시) 또는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등을 “회사” 및 필요한 제3자에게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제24조(제3자의 지식재산권 및 저작권 공지)

    ① “회사”는 이용자와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을 존중하며, 언제든지 제3자의 권리를 반복적으로 침해하는 이용자와의 거리를 해지해야 합니다.

    ② 자신이 저작권 등의 권리가 침해되었다고 “회사”에 통보하는 경우, 통보자는 그 사실을 소명하기 위한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에게 그 저작물의 복제, 전송을 중단시킬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자신이 그 저작물 등의 권리자로 표시된 저작권 등의 등록증 사본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료
    2. 자신의 성명 등이나 이명으로서 널리 알려진 것이 표시되어 있는 저작물 등의 사본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료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콘텐츠가 타인의 저작권 또는 기타 재산권을 침해했다는 통지를 받은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즉시 해당 자료의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 권리주장자와 이용자(콘텐츠 제공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합니다. 

    ④ 제3항의 통보를 받은 이용자는 자신의 복제, 전송이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여 그 복제, 전송의 재개를 요구하려는 복제, 전송자는 “회사”로부터 복제, 전송의 중단을 통보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정하는 재개요청서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소명자료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자신이 그 저작물 등의 권리자로 표시된 저작권 등의 등록증 사본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료
    2. 자신의 성명 등이나 이명으로서 널리 알려진 것이 표시되어 있는 저작물 등의 사본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료
    3. 저작권 등을 가지고 있는 자로부터 적법하게 복제, 전송의 허락을 받은 사실을 증명하는 계약서 사본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료
    4. 그 저작물 등의 저작권의 보호기간의 끝난 경우 그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⑤ “회사”는 본 조항과 관련된 제3자 또는 이용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응하거나 회답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5조(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있어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장애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이용가자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④ “회사”의 제휴사(파트너)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이용자간의 분쟁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한 3D 프린팅 상품이 3D 프린팅 기술의 한계 내에서 그리고 3D 모델링 설계의 한계 내에서 그 기능을 실질적으로 충족시킬 것임을 보증합니다. 그러나 설계를 “회사”가 한 것이 아닌 이상, 3D 모델 파일의 설계 사양 및 성능에 대한 법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3D 모델 파일 자체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3D 모델 파일이 특정 용도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26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 법원에서 관할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우선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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